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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인 렌더러
라인 렌더러란?
라인 렌더러란 두 Transform을 연결하여 라인을 생성하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Line_Rederer : MonoBehaviour
{
LineRenderer lr;
private void Awake()
{
lr = GetComponent<LineRenderer>();
}
public void SetUpLine(Transform[] points, Edge_Color color)
{
lr.positionCount = points.Length;
//시작점 0번
//다음 도착점 1번의 포인트 위치값을 받아 선을 그어준다.
for (int i = 0; i < points.Length; i++)
{
lr.material = Game.Instance._ColorList[color];
lr.SetPosition(i, points[i].position);
}
}
// 색을 추가한다.
}
위의 예시를 보면 선을 그을 점들을 받아 색을 설정해준다.
Transform[] points : 선을 이을 기준점 배열
Color : 라인의 색을 설정해준다.
이러한 점들을 SetPosition()을 통해 점을 LineRender에 지정해준다.
위의 Inspector 창을 보면 기준점을 총 4개로 했을 때, SetPosition()을 통해 지정되어 있는 점을 볼 수 있다.
그러한 결과 결과를 통해,
라인이 정상적으로 그려지는 걸 볼 수 있다.
만약 분리된 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LineRederer를 만들어야 한다.
위의 그림에서 라인이 생성된 갯수는 총 8개임으로, LineRederer은 총 8개가 필요하다.
그외 다양한 기능을 보고 싶다면, 매뉴얼을 읽어보자.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class-LineRenderer.html
라인 렌더러 - Unity 매뉴얼
라인 렌더러(Line Renderer) 컴포넌트는 3D 공간에서 두 개 이상 지점의 배열을 사용하고 각각을 연결하는 직선을 그립니다. 따라서 하나의 라인 렌더러 컴포넌트는 단순한 직선에서 시작해서 복잡
docs.unity3d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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