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리/UNITY

Line Rederer (라인 렌더러)

원클릭쓰리버그 2022. 2. 9. 15:3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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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인 렌더러

 

 

라인 렌더러란?

라인 렌더러란 두 Transform을 연결하여 라인을 생성하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다.

 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Line_Rederer : MonoBehaviour
{
    LineRenderer lr;
    private void Awake()
    {
        lr = GetComponent<LineRenderer>();

    }

    public void SetUpLine(Transform[] points, Edge_Color color)
    {
        lr.positionCount = points.Length;

        //시작점 0번
        //다음 도착점 1번의 포인트 위치값을 받아 선을 그어준다.
        for (int i = 0; i < points.Length; i++)
        {
            lr.material = Game.Instance._ColorList[color];
            lr.SetPosition(i, points[i].position);
        }

    }
    // 색을 추가한다.
}

 

위의 예시를 보면 선을 그을 점들을 받아 색을 설정해준다.

 

Transform[] points : 선을 이을 기준점 배열

Color : 라인의 색을 설정해준다. 

 

이러한 점들을 SetPosition()을 통해 점을 LineRender에 지정해준다.

위의 Inspector 창을 보면 기준점을 총 4개로 했을 때, SetPosition()을 통해 지정되어 있는 점을 볼 수 있다. 

그러한 결과 결과를 통해, 

 

라인이 정상적으로 그려지는 걸 볼 수 있다.

 

만약 분리된 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LineRederer를 만들어야 한다.

위의 그림에서 라인이 생성된 갯수는 총 8개임으로, LineRederer은 총 8개가 필요하다.

 

 

그외 다양한 기능을 보고 싶다면, 매뉴얼을 읽어보자.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class-LineRenderer.html

 

라인 렌더러 - Unity 매뉴얼

라인 렌더러(Line Renderer) 컴포넌트는 3D 공간에서 두 개 이상 지점의 배열을 사용하고 각각을 연결하는 직선을 그립니다. 따라서 하나의 라인 렌더러 컴포넌트는 단순한 직선에서 시작해서 복잡

docs.unity3d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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